■2023 대한민국 발전대상 수상【가곡부문】정원 이경숙 이사장■

[샘문뉴스]= 한국방송신문협회 주최 대한민국을 빛내는 베스트 인물 브랜드 '2023 대한민국 발전 대상' 시상식이 2023년 7월 28일 오후 3시 한국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식은 매년 전반기 7월에는 정치 언론 기업인 문화예술인을 선정 시상하고 하반기 12월에는 해외 각처에서 활약하는 동포나 스포츠 분야 등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성장을 위해 노력한 사람들에게 시상한다.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최용대 주필, 선임기자
기사입력 2023-08-04 [21:23]

  © 최용대 주필, 선임기자

 

               [샘문뉴스]

 

■2023 대한민국 발전대상 수상 【가곡부문】 정원 이경숙 이사장■

 

한국방송신문협회 주최 대한민국을  빛내는  베스트  인물 브랜드  '2023 대한민국 발전 대상 '  시상식이  2023년  7월 28일  오후 3시  한국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식은   매년   전반기   7월에는  정치,  언론,  기업인,   문화예술인을   선정   시상하고   하반기   12월에는   해외  각처에서   활약하는   동포나   스포츠   분야   등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성장을   위해   노력한   사람들에게   시상 한다.

 

정치부문에서는   국회의원   이상민 의원,   홍익표 의원이,   언론부문에   이형균,   김승동,   이병식이,   문화예술인으로는  사단법인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이사장,  정원  이경숙이,   개그맨   엄영수가   대상을   수상하였다.

 

시상식에   앞서   김호,   김태은의  사회 진행으로  식전공연   '그리운 금강산'   가곡을   소프라노   서진경이   불렀고,   테너   한일호,   소프라노   백현애   성악가가   듀엣으로   ' 선구자 ' 를   열창한   후에   한국방송신문협회   김대식   사무총장의   개회선언이  있었고,   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황우여   대회장의   대회사가   그리고   한국방송신문협회   이보길   회장의   인사말이   이어졌으며,   대한언론인회   논설위원   최병요  심사위원장이  심사평을   하였다.

 

특히   문화예술공로   가곡부문   대상을   받은   이경숙   이사장은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를   2013년   창립하여   한국  가곡의  부흥과   저변   확대를  위해   K-Clapop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그동안   서울예술가곡제와   대만,   인도네시아,   모스크바,   파리   등   해외공연을   비롯해   "달빛 그린 음악회"   "국군 초청 음악회"   등  크고   작은   음악회를  수백  회   개최하며   공연  때마다   만석을   채우는   등   국민의   눈과   귀와   마음을  즐겁게   해주었다.

 

앞으로도   대중을   위한   품격   높은   K-컬저   음악   공연   등   대한민국  문화예술발전과   국민   마음  화합에도   더욱  기여해  주기를  바라는  뜻으로  대상이  수여되었다.  아울러 이 자리에서 한국방송신문협회 평생 문화예술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한국방송신문협회 회장 이보길 대표에게 위촉장을 받았다.

 

이경숙 이사장은 성악가 이면서 시인이기도 하다. 2023년 4월 22일 샘문뉴스, 샘문학, 문학그룹샘문 주최, 샘문그룹 주관, 서울특별시 등 25개 기업 및 단체 후원으로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소재, 중랑문화원 공연장에서 개최 된 <신춘문예 샘문학상 시상식>에서 신인문학상을 수상한 재원이다.

 

그는 신춘문예 공모전에 【별이 된 사랑 그대】 【꽃별 연가【 단 한 번 만이라도】 3편을 시부문에 응모하여 당선 되었다. 이정록 선생이 추천하고 대한민국예술원 39대 이근배 회장, 국제펜한국본부 35대 손해일 이사장, 대전대학교 석좌교수 김소엽님 등 국내에서 5손가락 안에 드시는 저명한 분들이 심사를 하여 당당히 당선 되어 등단 하므로서 이제 프로 시인이 되었다.

 

이경숙 이사장은 당선 된 작품 중 【꽃별 연가】는 가곡으로 작곡되어 올 봄에 세종문화회관에서 가곡음악회를 개최하여 초연을 하여 큰 박수를 받았다. 정원 이경숙 시인의 문운창대를 기원한다.

 

 

            SMN

샘문뉴스 최용대 주필, 선임기자

 

--------------------------------------------------------------------

 

  © 최용대

 

  © 최용대

 

  © 최용대

 

  © 최용대

 

 

▲     ©최용대

  

  © 최용대

 

  © 최용대

 

  © 최용대

 

  © 최용대

 

  © 최용대

 

  © 최용대

최용대 주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샘문뉴스. All rights reserved.